교수지원

Cogito 교수연구회

목적

강의역량 향상과 수업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교수법, 특히 Active Learning 중심의 교수법 시도를 장려하고 지원하게 됩니다. 학습자의 능동적인 학습참여를 통해 학습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TBL, PBL, 학습스타일과 학습전략, 캡스톤 디자인, 플립 러닝 등) 인 Active Learning을 교육과정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합니다. 학습자의 창의 융ㆍ복합적 문제해결능력을 제고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강화하게 됩니다.

대상 교수법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 교수법 팀기반학습(Team Based Learning) 교수법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교수법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교수법 스마트 기기와 소셜미디어 활용 교수법 몰입과 흥미유발 동기부여 교수법 학생의 학습유형에 따른 교수법 토의수업 전략과 퍼실리테이션 교수법

기대효과

개별화 수업 및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효과적인 문제해결능력 및 내재적 동기유발을 하게 됩니다. 학생들에게 자기주도 학습 및 효과적인 협업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팀기반 토의학습을 통한 공통의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교수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팀 활동 촉진을 위한 교수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