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gito대학교육혁신원

원장 인사말

Cogito 대학교육혁신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건국대학교 Cogito 대학교육혁신원은 세상의 빛이 될 건국대학교 GLOCAL캠퍼스Cogito人을 응원합니다. 건국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성ㆍ신ㆍ의를 바탕으로 ‘신념과 철학을 가지고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실천하는 Cogito人의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대 사회는 변화를 요구하며 변화의 근본은 자신(自身)입니다. Cogito 대학교육혁신원은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력을 지닌 Cogito人, 함께 세상을 마주하는 용기와 지혜를 가진 실천적 Cogito人을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Cogito人 양성을 위해 대학, 산업체,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Edu-STAR 교육 혁신전략을 수립하여, 교육모델 혁신을 통해 의사소통역량, 창의역량, 전문특화역량, 복합적 문제해결역량을 제고하고, 교육방법 혁신을 통해 학습자 경험 학습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가방법 혁신을 통해 교육 혁신 효과 검증을 위한 평가체계 및 인증제를 구축하고, 인프라 혁신을 통해 교육 혁신 지원을 위한 환경 개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Cogito 대학교육혁신원은 건국대학교 GLOCAL캠퍼스의 변화가 곧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재정비되었습니다.
성과관리파트와 평가인증파트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정책연구와 학생기획평가단 운영 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습지원파트에서 8대 핵심역량 기반의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교수지원파트에서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MOOC 및 이러닝 컨텐츠 개발을 통한 온라인 지식 공유 토대 구축 및 확산을 위하여 수업콘텐츠 개발과 매체 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Cogito 대학교육혁신원은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발맞춰 ‘Cogito人 양성을 위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체제 구축 및 서비스 고도화 그리고 교수역량과 전문성 강화 지원'이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학생과 교수가 원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Cogito 대학교육혁신원장 드림